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은 17~24일 도모헌(옛 부산시장 관사)에서 '2024 부산청년 로컬페스타'를 개최한다. 23일 도모헌 휴관일은 제외된다.
![]() |
| ▲ '2024 부산청년 로컬페스타' 포스터 |
이번 행사는 지역가치 창출가(로컬 크리에이터)들이 지역경제와 문화에 미치는 가치를 알리며, 시민·관광객들에 로컬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처음으로 마련됐다.
행사장에는 △로컬 제품 홍보 및 판매 부스 △시민 체험행사 △창업 특강 및 교류 △문화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로컬 매력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 마켓'에서는 부산을 대표하는 로컬 크리에이터들이 제작한 생필품 등 다양한 상품을 전시·판매한다.
지역 문화를 깊이 느껴볼 수 있도록 로컬 크리에이터가 직접 마련한 다채로운 체험 행사인 '로컬클래스'와 함께 로컬 창업가의 성공 사례와 노하우를 공유하는 창업 특강과 교류도 진행된다.
주최 측은 연말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도록 '재벌집 막내아들' 촬영지로 유명한 도모헌에 대형 트리, LED 경관조명 등을 설치하는 한편 △소망 엽서 이벤트 △체험행사(스노우볼‧캔들 만들기) △캐럴 공연 등도 펼친다.
김귀옥 시 청년산학국장은 "연말을 맞아 시민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부산의 로컬 크리에이터와 함께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를 이끌어갈 수 있는 지역 가치 창출가 육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