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영진전문대, 찾아가는 입학 박람회 열어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 2022-11-09 09:16:00
영진전문대는 교수가 수험생을 직접 찾아가서 진로와 입학 등의 궁금증을 상담해 주는 '찾아가는 입학박람회'를 이달 네 차례 연다고 9일 밝혔다.
이 대학교는 수시 2차 모집 기간인 이달 11일과 18일부터 각 이틀동안 경북 도내 5개 지역과 울산에서 각각 이 박람회를 오후 1시에서 오후 8시까지 연다.
이번 입학박람회는 이 대학교와 원거리에 위치한 학생들을 대학교수가 직접 찾아가 대학 진학은 물론 입학 이후 학업과 취업 진로 등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펼쳐, 대학 입학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찾아가는 입학박람회는 △구미(커피스미스 구미역점) △포항(파스쿠찌 포항중앙점) △경주(투썸플레이스 경주용왕스타타워점) △상주(설빙 경북상주점) △안동(요거프레소 안동정하점) △울산(투썸플레이스 울산성남점)에서 진행된다.
또 이 박람회에선 이 대학교 입학 지원자의 원서도 접수한다. 박람회 참석자에게 커피 등 다과를 제공하고, 금요일 참가자에겐 참가확인서도 발급해 준다.
이대섭 입학지원처장(교수)은 "날씨도 쌀쌀하고, 거리도 다소 있는 지역의 수험생들을 직접 만나 학생들의 고민을 듣고 대학 전공 선택과 취업 등 구체적인 진로 설계에 이르는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한 자리"라면서 "대학 진학을 앞둔 학생이나 학부모님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KPI뉴스 /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