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진병영 군수 '청년 간담회'·사회복지정보센터 발대식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2-11-02 11:58:06

경남 함양군은 지난달 31일 수동면 효리마을 일로당 고택에서 '진병영 군수와 함께하는 청년 간담회'를 열었다.

▲ 10월31일 함양군 효리마을 일로당 고택에서 열린 청년 간담회'에서 진병영 군수와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양군 제공]

이날 간담회에는 함양 청년네트워크 '이소' 회원 및 지역 청년 20여 명이 참석해 청년공간 조성방안, 청년유입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심도 깊은 대화를 나눴다. 간담회는 청년이 질문하고 군수가 대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진병영 군수는 "오늘 행사가 당초 계획했던 것보다 (이태원 참사로) 축소 진행돼 아쉽지만 이런 자리를 자주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며 "청년 꿈 제작소가 미래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사회복지협의회 창립대회 겸 사회복지정보센터 발대식

▲ 1일 열린 함양군사회복지협의회 창립대회 모습 [함양군 제공]

함양군사회복지협의회는 1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장에서 회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대회를 겸한 사회복지정보센터 발대식를 가졌다. 

지난해 설립한 사회복지법인 함양군사회복지협의회(대표이사 정흥희)는 관내 사회복지법인 산하 복지시설 기관장들이 주축으로 구성돼 있다.

소외된 계층을 지원해주는 '좋은이웃들' 사업과 VMS시스템을 통한 지역사회 자원봉사, 사회복지정보센터로서 사회복지서비스 허브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행사에는 진병영 군수와 박용운 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군의원, 경남사회복지협의회장, 경남사회복지사협회장 등 관련 기관·단체장들이 함께했다. 김태호 국회의원과 김재웅 경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장은 축전을 보내 축하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