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무인민원발급 창구 확대·'풋살대회' 포항팀 우승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2-10-31 13:37:36

경남 밀양시는 무인민원발급 창구를 신규 설치하는 한편 노후 무인민원발급기 교체 작업을 마무리했다. 

▲상남농협내 설치된 무인민원발급창구 전경[밀양시 제공]

신규 설치한 무인민원발급창구는 상남면 행정복지센터와 원거리인 시민들의 제증명 발급 편의를 고려해 상남면 평촌리에 있는 상남농협 내에 설치됐다. 

발급 가능한 민원서류는 주민등록 등·초본, 농업경영체 증명서 등 102종이다. 향후 가족관계 증명서 10종을 추가 발급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창원지방법원 밀양지원 내 발급기는 노후돼 각종 발급 편의 기능과 휠체어 사용자 접근성이 높은 신형 발급기로 교체했다.

김영근 공보전산담당관은 "무인민원발급창구는 민원인의 제증명 발급 편의와 공무원의 업무를 경감시키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사업으로, 운영 중인 발급기는 유지관리에 만전을 기하면서 지속적으로 무인민원발급창구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밀양아리랑배 풋살대회 성료

▲삼문동풋살경기장에서 2022년 밀양아리랑배 풋살대회 모습[밀양시 제공]

'밀양아리랑배 풋살대회'가 30일 삼문동 풋살경기장에서 일반부 24팀, 여성부 8팀으로 나눠 성황리에 개최됐다. 밀양시풋살연맹 주최·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대회의 결과 일반부 1위에 개모임팀(포항시)이 올랐다. 

2위에 라온풋살클럽팀(대구시), 공동 3위에 네오팀(포항시)·유아FS(대구시)가 각각 차지했다. 또한 여성부 1위는 진해PELOW WFS팀(창원시), 2위에 FS아리아팀(밀양시), 공동 3위에 블랙홀FC팀(김해시)·척척석사(논산시)가 랭크했다.

조해국 밀양시풋살연맹회장은 "쌀쌀한 날씨지만 참가 선수들 모두 부상 없이 대회를 무사히 마치고 승부를 떠나 경기를 통해 열정을 공유하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