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남상면 고척마을 확·포장 1.4㎞ 구간도로 개통 등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2-10-29 07:22:58

정신건강복지센터 가을맞이 현장체험학습

경남 거창군은 28일 남상면 전척리 고척마을에서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가조 농어촌도로 101호선 확·포장공사를 마무리하고, 개통식을 열었다.

▲ 28일 열린 남상 고척마을(101호선) 확·포장공사 개통식 모습 [거창군 제공]

지난해 1월 착공된 남상 고척마을(101호선) 확·포장 도로는 연장 1.4㎞, 폭 8m 규모 2차선으로, 총사업비 38억원이 투입됐다.

주민들은 마을 진입도로의 차로 폭이 협소하여 차량 교행이 어렵고 사고 우려가 높아 많은 불편을 겪어왔으나, 이번 확·포장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정신건강복지센터, 가을맞이 현장체험학습 진행

▲ 거창군 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과 가족들이 26일 전북 임실치즈테마파크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거창군 제공]

거창군은 지난 26일 전북 임실치즈테마파크에서 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회원과 가족 40명이 함께하는 가을맞이 현장체험학습을 진행했다.

현장체험학습은 임실치즈 역사홍보관 관람, 치즈돈가스 시식, 치즈와 쌀 피자 만들기 등 단체 활동과 중앙정원 산책을 통한 개별 힐링의 시간으로 구성됐다.

특히, 치즈와 쌀 피자 만들기 체험은 임실치즈마을 체험 강사의 진행으로 4명씩 10조로 나눠 제품을 완성해 가는 과정을 통해 서로 간의 신뢰와 친목을 다지는 데 큰 몫을 했다.

구인모 군수는 "앞으로는 등록회원뿐만 아니라 정신건강에 어려움이 있는 군민들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심리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