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11월3일 나노산업전 개막·'도로정비' 경남도 평가 우수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2-10-28 14:30:52

경남 밀양시는 11월 3∼4일 밀양아리랑아트센터에서 '제9회 나노융합산업전'(나노피아 2022)을 개최한다. 

▲제9회 나노융합산업전 홍보 이미지[밀양시 제공]

'대한민국 나노 산업의 새로운 탄생'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올해 산업전은 지난 2년간 온라인 행사와 달리 3년 만에 현장에서 진행된다.

행사 주요 내용은 △산업전시회 △나노 토크콘서트 및 나노콘테스트 △체험 프로그램 △나노인사이트 컨퍼런스 △산업기술교류회 등이다.

대중강연 '나노 토크콘서트'에서는 물리학자 김범준 교수가 '양자 물리학과 나노의 세상'이라는 주제로 나노 기술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들이  보다 쉽게 나노를 접할 수 있도록 강연한다.

또한 구독자 43만 명에 달하는 유튜버 '과학쿠키'가 흥미로운 과학역사를 비롯해 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과학 정보를 들려줄 예정이다. 

박일호 시장은 "2014년부터 매년 열리는 나노융합산업전이 향후 미래전략산업을 견인하고 차세대 산업 트렌드를 이끌어갈 경쟁력 있는 전시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밀양시, 춘·추계 도로정비 종합평가 우수

▲ 지방도1080호선에서 펼쳐지고 있는 도로변 환경정비 모습 [밀양시 제공]

밀양시는 올해 경남도에서 실시한 춘·추계 도로정비 종합평가에서 도내 시부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8일 전했다.

경남도는 도로의 기능 유지와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매년 춘·추계 2회에 걸쳐 도로의 정비점검과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밀양시의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도로 본래의 기능 유지와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 제공을 위해 평소 적극적인 도로정비를 실시한 노력의 결실로 평가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도로정비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은 의미가 있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