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여행전문 블로거 팸투어·여성회관어린이집 위탁 변경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2-10-26 11:08:31
경남 창녕군은 가을·겨울철 관광객 유치를 위해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1박 2일 동안 여행 전문 인플루언서 8명을 초청해 팸투어를 실시했다.
군은 창녕9경 등 관광지를 다양하고 심도 있게 소개하기 위해 4명씩 2팀을 구성했다.
1팀은 우포늪, 화왕산, 우포잠자리나라, 관룡사와 용선대 등의 일정으로, 2팀은 우포늪, 부곡온천, 영산만년교, 산토끼노래동산 일정으로 나눠 군의 주요 관광지를 다양하게 소개했다.
주요 관광지뿐 아니라 창녕을 한 달 여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스탬프 투어 이벤트와 같은 여행에 즐거움을 더하는 콘텐츠를 함께 홍보해 창녕여행을 즐기는 다양한 방법을 알렸다.
팸투어 참가를 마친 여행전문 인플루언서들은 창녕군의 주요 관광지를 답사한 여행 후기를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자신의 SNS에 게시해 창녕여행을 안내하고 홍보할 예정이다.
창녕군 관계자는 "팸투어를 통해 매력 있는 관광지들을 널리 알려 많은 관광객이 창녕을 찾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며 "인플루언서들의 후기들이 향후 창녕여행을 계획하는 관광객들의 가이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공립 여성회관어린이집 변경위탁 결정
창녕군은 25일 군청 군정회의실에서 보육정책위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보육정책위원회를 개최하고 국공립 여성회관어린이집 변경위탁 안건을 심의 및 의결했다.
올해 12월 31일 기존 국공립 여성회관어린이집 위탁체의 위탁 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위원회에서는 새로운 시설의 공신력, 운영 실적, 전문성 등을 평가했다.
새로 선정된 위탁 업체는 2023년 1월 1일부터 2027년 12월 31일까지 국공립 여성회관어린이집을 위탁 운영하게 된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