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소식] 지리산환경예술제 개막·경찰병원 분원 유치 홍보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2-10-24 09:10:48

2022 지리산국제환경예술제가 오는 27일부터 11월 27까지 경남 하동군 적량면 지리산아트팜에서 열린다.

▲ 지리산국제환경예술제 포스터 [하동군 제공]

이번 예술제는 지구촌을 급습한 코로나19라는 진통 끝에 예술적 생명의 탄생과 같은 '생명×지리산, 더 : 갈'을 주제로 '일상의 예술-국제교류전'과 '튀르키예(옛 터키) 현대미술 메타버스展'으로 마련된다.
 
특히 가상공간 메타버스 전시장에서도 동시에 열려, 지구촌 어디에서나 개인의 스마트폰 등으로 접속해 전시 내용을 관람할 수 있다.
 
예술제는 작가 19명 60여 작품이 '일상의 예술-국제교류전'과 '튀르키예 현대미술 메타버스 특별전'으로 진행된다. 
 
특히 튀르키예 현대미술 특별전에서는 유럽과 아시아대륙을 걸쳐 비잔틴·오스만·이슬람 문화가 혼재된 튀르키예 현대미술과 국제교류전 초대작가 작품이 디지털로 연결된 융합미디어(META)로 선보인다. 

경남생활체육대축전서 경찰병원 분원 하동 유치 홍보

▲ 하동군이 21일 경남생활체육대축전서 경찰병원 분원 하동 유치 홍보활동을 벌이고 있다. [하동군 제공]

하동군은 제33회 경남생활체육대축전 개회식이 열린 지난 21일 하동군 생활체육선수단이 첫 번째로 입장하면서 경찰병원 분원 유치를 위한 홍보 포퍼먼스를 펼쳤다.

경찰청은 비수도권 경찰관 의료지원과 국가 재난대응, 국가 균형적 공공의료서비스 제공 등의 목표를 가지고 10월 말 경찰병원 분원 후보지 3개소 선정을 앞두고 있다.
 
이날 개회식에 전체 선수단 중 첫번째로 입장한 선수 및 임원들은 경찰병원 분원 유치를 희망하는 어깨띠에다 피켓, 현수막을 들고 개회식에 참가한 모두에게 유치 의지를 피력했다.
 
또 경찰병원 분원 하동군 유치 범군민추진위원회 위원들과 선수단 임원들이 타시군 선수단을 방문해 하동군 유치를 위한 서명운동에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