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연말 완공목표 '항공우주테마공원 파크골프장' 착공 등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2-10-23 15:42:40
경남 사천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조성되는 항공우주테마공원 파크골프장이 곧 착공된다.
사천시는 항공우주테마공원 파크골프장에 대한 실시설계용역, 도시계획시설 결정용역, 실시계획인가 고시 등의 행정절차를 마치고, 오는 25일 착공해 올해 연말까지 완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올해 제1회 추경에 예산을 확보하고, 지난 4월 사천시체육회와 인근 주민 등이 참여한 가운데 현장설명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시는 시민들의 파크골프장 조성 여론과 파크골프 열풍으로 항공우주테마공원 내(정동면 예수리 405번지)에 시민 누구나 이용 가능한 공공파크골프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사천시가족센터 '가족축제'에 시민 400여명 참여 '북적'
사천시가족센터(센터장 김분자)는 22일 항공우주테마공원에서 400여 명의 시민이 모인 가운데 '2022년 가족축제'를 개최했다.
'가족놀이터'와 '가족소풍'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포토존, 플리마켓, 부스체험, 간식박스 제공 등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했다. 또 '가족쇼'에서는 퍼포먼스와 다양한 공연으로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부터 사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이름을 바꾼 사천시가족센터가 주관하면서 모든 형태의 가족을 포용하는 행사로 진행됐다.
김분자 사천시가족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년간 개최되지 못했던 아쉬움을 달래고, 사천시 모든 가족이 활짝 웃는 따뜻한 사회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