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국제 콘텐츠&캐릭터 페어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

박상준

psj@kpinews.kr | 2022-10-20 10:19:06

게임, 일러스트, 캐릭터 등 콘텐츠 산업과 만나는 소통의 장

 '2022대전 국제 콘텐츠&캐릭터 페어(이하,대전 팝콘)'가 내달 4일부터 6일까지 DCC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대전 팝콘 포스터.[대전관광공사 제공]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전관광공사와 엑스포럼이 주관해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대전 팝콘은 서브 컬쳐 콘텐츠 축제에 걸맞은 다채로운 이벤트가 열린다.

아티스트들이 참여하는 '아티스트 앨리', 코스플레이 메이크업 체험, 포토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코스플레이 존'과 함께 게임, 일러스트, 캐릭터 등 콘텐츠 산업의 전문가들과 직접 만날 수 있는 생생한 토크쇼인 '잡 콘서트'등을 진행해 서브컬쳐 팬들과 함께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아울러 대전시의 주력 콘텐츠인 캐릭터 산업과 다양한 콘텐츠 기업들을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대전관광공사에서는 올해로 30살을 맞이한 대전시의 마스코트 '꿈돌이' 캐릭터를 주제로 꿈돌이관을 선보이고 꿈돌이가 직접 3일간 출연하는 등 캐릭터 애호가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피규어 디오라마를 제작하는 '유튜버 아이언대디', 북미풍 일러스트를 그리는 '미아캣 작가', 애니메이션 '혼령가든'의 제작사 '깨미디어', 버츄얼 캐릭터를 제작하는 '계원예술대학교', 보드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보드게임도서관', '패럴렉스', 학생들이 제작한 독특한 인디게임까지 다양한 콘텐츠들을 만나볼 수 있다.

대전 팝콘 관계자는 "최근 문화 콘텐츠를 즐기는 인구가 늘면서 다채로운 서브 컬쳐 문화를 만날 수 있도록 대전에서 처음으로 개최하게 되었다"며"관람객들에게 국내 우수 콘텐츠와 서브 컬쳐 콘텐츠들이 다양하게 전시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한편,대전 팝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 팝콘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얼리버드 티켓 판매를 오는 28일까지 예스24티켓, 네이버,옥션, 11번가를 통해 판매한다.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