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부동산의혹' 12명 명단 유출…대권주자 윤희숙 포함

조채원

ccw@kpinews.kr | 2021-08-24 11:20:20

리스트에 강기윤·김승수·박대수·배준영·송석준·안병길
윤희숙·이주환·이철규·정찬민·최춘식·한무경(가나다순)
윤석열 대선캠프에 상당수 인사 포함돼 큰 파장 예상

국민권익위원회가 부동산 투기 의혹이 있다고 지목한 국민의힘 현역 의원 12명의 명단이 24일 유출됐다.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부동산 불법거래 의혹'과 관련한 긴급 최고위원회의 주재를 위해 회의실로 향하고 있다. [뉴시스]


국민의힘 핵심 관계자 등에 따르면 권익위 명단에는 강기윤·김승수·박대수·배준영·송석준·안병길·윤희숙·이주환·이철규·정찬민·최춘식·한무경 의원(가나다순)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 중 윤석열 전 검찰총장 대선캠프에 참여한 인사가 상당수인데다 특히 윤희숙 의원은 대선주자여서 큰 파장이 예상된다. 

이들은 이날 비공개 긴급 최고위회의에 화상 연결해 투기 의혹에 대한 소명 절차를 밟고 있다. 이준석 대표는 이날 오전 11시 12명 중 7명에 대한 소명이 끝났다고 전했다.

이 대표는 회의 중 기자들에게 "권익위 사항에 대해 면밀한 검토와 더불어 해당 의원들에게 구체적인 해명을 듣고 있다"며 "권익위 자료 내용에 불명확한 부분도 있어 그 부분을 최대한 확인하고 판단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유출된 명단이 한 언론사에 보도된 것과 관련해 "어떤 명단을 말씀하시는지 모르겠지만 정확도는 상당히 떨어진다"며 "명단이나 세부사항 공개여부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정해지거나 논의된 바가 없다"고 설명했다.

KPI뉴스 / 조채원 기자 ccw@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