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선 변재일, 이재명 캠프 합류…중원공략 강화

김광호

khk@kpinews.kr | 2021-08-04 14:18:43

공동선대위원장 맡아…"혁신 약속한 李 돕기로"
李 측 "'중원의 덕장' 변 의원 합류 캠프에 큰 힘"
충북 의원 중 캠프 첫 합류…충청민심 확보 기대

충북 최다선인 5선의 더불어민주당 변재일 의원(청주 청원구)이 4일 이재명 경선후보 캠프 공동선대위원장으로 합류했다. 최근 '백제발언'으로 곤욕을 치른 이재명 후보에겐 중원 공략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민주당 변재일 의원이 4일 충북도청에서 기자들을 만나 이재명 경선후보 캠프 공동선대위원장으로 합류했다고 발표하고 있다. [뉴시스]

변 의원은 이날 우원식 선거대책위원장과 조정식 총괄본부장, 정성호 총괄특보단장 등 이재명 캠프 지도부와 함께 충북도청 기자실을 찾아 캠프 합류 소식을 알렸다. 

그는 "이재명 후보가 4차산업혁명이라는 대전환의 시대에 성장과 공정, 그리고 혁신을 실천할 적임자라고 믿는다"며 "'강력한 혁신'과 '개혁정책' 추진을 약속한 이 후보를 돕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문재인정부의 성공적 마무리와 4기 민주정권 창출을 위해 이 후보와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재명 캠프 박찬대 수석대변인은 "중원의 덕장이며, 현장으로 알려진 변 의원의 합류는 열린캠프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변 의원은 높은 전문성과 균형감각을 발휘해 이재명 후보와 함께 '강력한 혁신'과 '개혁 정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충북지역 민주당 의원 중 이 후보를 돕겠다고 나선 건 변 의원이 처음이다. 변 의원은 노무현 정부에서 정보통신부 차관을 지냈고 충북 청원에서 열린우리당 후보로 당선된 뒤 내리 5선을 했다.

KPI뉴스 / 김광호 기자 khk@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