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투어 여행이지, 골프 플랫폼 '스마트스코어' 입점

정현환 / 2023-09-08 11:40:56
교원투어 '여행이지'가 "해외 골프 패키지 점유율 확대에 속도를 낸다"며 "판매 채널 다변화와 해외 관광청 협력 강화 등을 통해 늘어난 해외 골프 여행 수요를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 교원투어 여행이지의 사이판 골프 패키지 이미지. [교원투어]

여행이지는 교원투어가 만든 여행 전문 브랜드로 '이게 바로 여행이지'라는 브랜드 슬로건에 맞춰 쉽고 편리한 여행을 지향점으로 삼고 있다. MZ세대부터 중장년층까지 고객별 라이프 스타일과 여행 취향을 반영해 차별화한 여행을 제안한다.

여행이지는 "최근 골프 전문 플랫폼 스마트스코어(smartscore)와 업무 제휴를 맺었다"며 "이번 제휴는 해외 골프 여행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해 골프 플랫폼 입점으로 고객 접점을 늘리기 위한 목적에서 이뤄졌다"고 전했다.

스마트스코어는 310만 명이 넘는 회원을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의 골프 플랫폼이다. 골프장 예약을 비롯해 골프장 정보와 스코어 관리, 골프 투어 등 골프와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전달한다.

여행이지는 스마트스코어 입점으로 골프 패키지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여기에 스마트스코어와 함께 상품 프로모션과 이벤트 등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 마리아나 관광청과 협력 강화에도 나선다. 사이판은 올 상반기 골프 패키지 송출객 가운데 30%를 차지할 정도로 고객 선호도가 높은 골프 여행지다. 

여행이지가 마리아나 관광청과 함께 선보인 사이판 골프 투어 패키지는 17일 KT 알파 쇼핑을 통해서도 소개된다. 특히, 동계 시즌 골프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을 위해 사이판 상품 라인업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그러면서 이 같은 전략을 바탕으로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골프 패키지 성장세를 이어 나갈 방침이다. 여행이지의 올 상반기 골프 패키지 송출객은 전년 동기 대비 1330% 증가했다.

여행이지는 스마트스코어 입점을 기념해 골프 상품을 예약한 고객에게 고급 골프 항공 커버와 프리미엄 골프공(1인당 6구)을 증정한다.

여행이지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해외 골프 여행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만큼 상품 경쟁력 강화와 채널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며 "국내 골퍼들에게 여행이지만의 차별화된 골프 여행 상품을 지속적으로 소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정현환 기자 dondevoy@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현환

정현환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