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부산튜브배 고딩 퀴즈대회' 열어…고교 동아리 참가

최재호 기자 / 2023-09-03 09:10:56
공식 유튜브 채널 '부산튜브' 콘텐츠 문제로 고교생 30명 경쟁 부산시는 2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부산튜브배 고딩 퀴즈대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부산튜브배 고딩 퀴즈대회' 행사장 모습 [부산시 제공]

이번 퀴즈대회는 미래 주역인 'Z세대'와 소통하고 부산에 관한 지역 고등학생의 관심과 부산에 산다는 자부심을 고취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마련됐다. 'Z세대'는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태어난 젊은 세대를 이르는 말이다.

이날 퀴즈대회는 교과서 지식이 아닌 우리가 거주하고 있는 '부산'에 관한 지식을 겨루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부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인 '부산튜브'의 콘텐츠에 담겨있는 부산과 2030부산세계박람회, 도시미래비전 등을 주제로 만들어진 객관식과 주관식 문제를 풀어보면서 열띤 경쟁을 펼쳤다.

대회에는 사전 신청한 부산지역 고교 동아리 학생 30명이 참가했다. 최영진 부산시의회 행정문화위원장과 나윤빈 부산시 대변인, 하승민 뉴미디어담당관 등도 참석해 직접 문제를 내거나 학생들을 응원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대회 기념 티셔츠와 모자, 도시브랜드 상품(굿즈)를 증정하고 개인 및 단체전 우승자는 물론 엑스포(EXPO)상, 스타상, 열정상, 부산덕후상 등 분야별 수상팀에게도 푸짐한 기념품을 선물했다. 

대회 진행 과정은 웹 예능 콘텐츠로 제작된다. 추석 연휴를 앞둔 오는 26일 부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 '부산튜브'에서 만나볼 수 있다.

나윤빈 부산시 대변인은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부산을 알리고 지역 청소년과의 소통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재호 기자

최재호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