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기장군에 따르면 기장군은 거리공연 희망자에게 공연에 필요한 야외 공연 장소와 기본 음향시설 등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6월 17일 기장시장 제1공영주차장에서 첫 출발, 7∼9월에는 정관읍 돌고래분수광장에서 매주 토요일 저녁마다 공연을 진행한다.
공연 참가신청이 조기마감 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매 공연 시마다 참가자들의 다채로운 무대로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다.
기장군 관계자는 "거리공연 지원 사업을 통해 공연 참여자와 관람객 모두에게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며 거리공연 활성화를 통해 주민에게 다양한 문화향유 기회와 볼거리 제공으로 거리공연 문화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거리공연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기장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확인 가능하다.
기장군 일광읍, 어르신 웃음체조 '기분이 좋아' 출발
기장군 일광읍행정복지센터(읍장 조우진)와 마을복지발굴단(단장 최원순)은 지난 18일부터 어르신 웃음체조 프로그램인 '기분이 좋아'를 시작했다.
'기분이 좋아' 프로그램은 2023년도 일광읍 마을복지사업을 일환으로, 지난 7월 마을복지사업 주민선호도 조사를 통해 일광읍 거주 어르신들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으로 선정돼 추진됐다.
이 프로그램은 관내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오는 10월 27일까지 매주 금요일 주 1회, 총 10회 간 진행된다.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어르신들의 신체와 마음건강 증진을 통해 우울감을 해소하고, 치매예방과 집단활동을 통한 사회관계망 형성에 도움이 되도록 구성했다.
조우진 일광읍장은 "이 프로그램이 주민주도로 결정된 사업인 만큼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