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10월말까지 지역화폐 '동백전' 가맹점 가입홍보 이벤트

최재호 기자 / 2023-08-21 07:44:47
'동백플러스' 가맹점 추천시민 2만포인트 지급
참여 가맹점, 가입비-QR카드 결제 수수료 면제
부산시는 오는 10월 31일까지 동백플러스 가맹점에 가입하면 소상공인과 이용시민 모두에게 특별한 혜택을 주는 '동백플러스 너도나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 '동백플러스 가맹 제도' 홍보 이벤트 리플릿

지난 7월부터 시행되고 있는 '동백플러스 가맹 제도'는 동백플러스 가맹점에서 소비자가 '동백전' QR결제를 하면 가맹점은 최대 10%의 자체 할인을, 시는 특별 캐시백 2%를 추가로 제공하는 정책이다.

가맹점 참여 소상공인은 별도 가입비와 QR결제에 따른 카드결제수수료를 내지 않아도 되고, 시로부터 동백전 앱 등을 통한 온라인 마케팅 지원을 받는다.

이번 이벤트는 아직 시행 초기인 동백플러스 가맹 제도에 대한 시민과 지역 소상공인의 관심을 높여, 동백플러스 가맹점을 안정적으로 확보해 나가기 위해 마련됐다.

이 이벤트에 부산지역 소상공인이 참여해 동백플러스 가맹점으로 가입하면, 오는 10월까지 가맹점 운영으로 실제 발생한 자체 할인부담금을 최대 15만 원까지 보전받을 수 있다.

동백플러스 가맹점이 가장 많이 선택한 자체 할인율 3%를 선택한다고 가정하면, 가맹점은 동백전 큐알QR결제 매출 500만 원까지 할인부담금 없이 할인정책을 펼칠 수 있게 된다.

이용시민의 경우, 본인의 단골가게 등에 동백플러스 가맹점 가입을 추천해 해당 가게가 가맹점에 가입하면, 가맹점당 2만 원의 동백전 포인트를 제한 없이 받을 수 있다. 

이벤트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동백전 앱과 동백전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창호 부산시 디지털경제혁신실장은 ""앞으로도 동백플러스 가맹점에 대한 지원과 홍보를 아끼지 않을 예정이니, 부산시민과 지역 소상공인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재호 기자

최재호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