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중앙부처 향우회 간담회–8일 창포원 물놀이장 개장

박종운 기자 / 2023-07-04 14:21:09
구인모 경남 거창군수는 3일 세종시에서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앙부처 거창군향우회와의 간담회를 열었다. 

▲ 구인모 군수가 3일 세종시에서 중앙부처 거창군향우회 회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거창군 제공]

거창군에서는 민선 8기 취임 1주년을 맞은 구인모 군수를 비롯해 간부공무원 등 17명이 참석했으며, 거창군의회 이홍희 의장과 박수자 부의장 등 5명의 군의원이 함께했다.

중앙부처에서는 지난 5월 향우회장으로 추대된 이종률 문화체육관광부 정책관을 비롯해 사무국장인 박경현 행정안전부 과장 등 20명이 참석해 고향에 대한 끈끈한 정을 내비쳤다.

구인모 군수는 "앞으로 중앙부처 향우회와의 네트워크를 강화해 오늘 이 자리처럼 고향 소식을 묻고 소통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을 마련해 지속적으로 교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종률 중앙부처 거창군향우회장은 "해외 문화원에서 근무를 20년 가까이 했지만 몸은 멀리 있어도 항상 마음속엔 고향 거창이 있었다"며 고향발전의 견인 역할을 다짐했다.

거창창포원 어린이 물놀이장 8일 개장

▲ 거창창포원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 안내 리플릿

경남 거창군은 경상남도 제1호 지방정원 거창창포원에 어린이 물놀이장을 오는 8일부터 8월 15일까지 개장한다.

물놀이장은 사계절 어린이 놀이터와 에어 대·소형풀, 워터슬라이드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샤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매시간 50분 운영 후 10분의 휴식 시간이 있다. 매주 월요일은 정기 휴장일이다.

구인모 군수는 "올해 폭염이 예보된 만큼 많은 분이 거창창포원 몰놀이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즐겁고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