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나이키 신발·폴로 티셔츠 '해외직구' 불티

김지우 / 2023-06-05 10:13:06
엔데믹 시대로 접어들면서, 해외직구 인기 품목 지형도가 달라지고 있다. 코로나19가 유행한 최근 몇 년간 집콕 관련 제품과 디지털 제품, 건강식품 등이 직구 수요를 견인했다면, 이제는 '활동성' 높은 제품이 인기 품목 자리를 꿰차는 모습이다. 

G마켓은 5월 한 달 기준 직구 인기 품목이 나이키 신발이나 폴로 티셔츠 등 야외활동 시 편리하게 착용할 수 있는 의류잡화를 비롯해 텐트, 매트 등 각종 캠핑용품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고 5일 밝혔다.

▲ 해외직구 폴로 티셔츠와 나이키 운동화. [G마켓 제공]

G마켓과 옥션은 지난 5월 중순 진행한 '빅스마일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행사 기간 중 나이키/아디다스 러닝화 직구 상품이 5700여 개 판매되며 총 거래액 5억 원을 넘겼다. 캠핑용품 인기 브랜드 네이처하이크는 라이브방송 한 시간 만에 거래액 4억4000만 원을 기록했다. 직구 상품 라이브방송 중 최고 매출이다.

'애플 에어팟 프로 2세대',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샤오미 미지아 무선선풍기 5세대' 등과 함께 '압타밀', '일리 커피캡슐', '바이오가이아 베이비드롭 아기유산균', '프로틴' 등이 인기 직구 품목에 이름을 올렸다. 하이엔드 명품도 준비 물량이 완판됐다. 

G마켓은 해외직구 인기 품목 트렌드 변화에 맞춰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먼저, 명품 패션브랜드 상품을 특가 판매하는 ''명품직구 페스타'를 열고, 구찌, 버버리, 생로랑, 프라다, 루이비통 등 해외 유명 패션상품을 선보인다. 무료 감정 서비스를 제공해 가품일 경우 200% 보상제도 운영한다.

6월 11일까지 '여름 룩을 부탁해' 프로모션을 열고, 직구 패션 상품을 최대 30% 할인가에 판매한다. 백화점 콘셉트로 1층 명품관, 2층 컨템포러리, 3층 여성관, 4층 남성관, 5층 스포츠관, 6층 유아동관 등 카테고리 별로 상품을 구분해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최대 5만 원 할인쿠폰 등 혜택도 마련했다.

오는 12~20일 열리는 '스포츠레저 빅페스타' 행사에는 네이처하이크, 블랙독, 마운틴하이커 등 캠핑용품 브랜드가 참여한다. 나이키, 아디다스 등 스포츠웨어와 운동화도 판매한다.

G마켓 관계자는 "지난 빅스마일데이 행사에서도 운동화나 스포츠웨어, 캠핑용품을 직구로 쇼핑하는 고객들이 크게 늘었던 만큼, 6월 이후 직구 프로모션에서도 이런 니즈를 적극 반영하고 카드사 할인 등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지우 기자 kimzu@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지우

김지우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