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럼은 부산시가 운영해오고 있는 '디지털전환(DX)포럼'의 8번째 프로그램이다.
부산시와 부산테크노파크는 빅데이터 관련 최신 기술과 동향 등 현장의 생생한 정보를 분야별 최고의 전문가들로부터 직접 습득할 수 있도록 '디지털전환(DX)포럼'을 의욕적으로 운영해오고 있다.
이번 포럼은 세 개의 분과(세션)로 구성된다. 클라우드 입문자가 데이터에 대한 이해와 활용의 필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실무자에게는 사례와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클라우드 기반의 빅데이터로 500만 명의 취향 저격하기'를 슬로건으로 내건 첫 번째 분과에서는 정태환 밀리의서재 팀장이 발제자로 나선다.
'지금 당신의 엘리베이터에,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옥외광고 혁신'이라는 주제의 두 번째 분과에서는 정윤진 포커스미디어코리아 최고기술경영자(CTO)가 발제를 한다.
세 번째 분과에서는 아마존웹서비시스(AWS) 민지수 솔루션즈 아키텍트가 '데이터 분석-가장 쉽게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 강연한다.
클라우드 컴퓨팅은 대량의 데이터를 처리하고 저장하는 데 필수적인 기술이다. 데이터의 효과적인 활용을 위해서는 서버·스토리지·네트워크 등으로 구성된 정보기술(IT) 시설이 필요하며, 클라우드 서비스는 이러한 것을 안정적이고 유연하게 제공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부산빅데이터혁신센터 누리집 '디엑스(DX)챌린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창호 부산시 디지털경제혁신실장은 "이번 포럼이 업계와 시민들이 데이터 관련 기술과 정보를 습득하고 아이디어를 얻어 앞으로 신규 사업을 발굴하고 활용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