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19일 '붕장어축제' 개막…4년만에 공연·체험 행사

최재호 기자 / 2023-05-15 09:43:29
21일까지 일광읍 칠암항 일원서 올해 제17회를 맞는 부산 '기장붕장어축제'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 동안 기장군 일광읍 칠암항 일원에서 열린다. 2019년 이후 4년 만이다. 

▲ '제17회 기장붕장어축제' 포스터

'기장붕장어축제'는 지역 특산물인 기장붕장어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건강한 전통 식문화를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지난 2004년부터 해마다 칠암항과 신암항에서 번갈아가며 개최되고 있다.

축제는 △칠암 전국가요제 △해상불꽃쇼 △붕장어 비빔밥 만들기 △트로트 가요쇼 △붕장어 OX퀴즈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붕장어 맨손잡기와 어린이 과학교실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마련된다.

19일에는 안전과 풍어를 기원하는 용신제와 만선제를 지내고, 초대가수 은가은의 개막 축하공연을 진행한다.

20일에는 붕장어비빔밥만들기, 전국칠암가요제(본선) 등을 개최하고 트로트 가수 강태관을 초대한다. 21일에는 류지광·설하윤이 진행하는 인기가수들의 트로트 가요쇼를 볼 수 있다. 축제의 대미는 해상불꽃쇼로 장식된다.

칠암횟촌번영회에서는 축제기간 동안 칠암의 횟집에서 붕장어회와 구이를 10% 할인 판매한다.

박용주 기장붕장어축제추진위원회 위원장은 "4년 만에 개최되는 기장붕장어축제 기간에 연인, 가족들과 함께 봄날의 따뜻한 축제를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재호 기자

최재호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