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오나인솔루션즈·엠로와 사업협력…글로벌 SaaS 시장 공략

김해욱 / 2023-05-11 11:29:03
3사의 강점 합쳐 구매공급망관리 SaaS 솔루션 공동 개발 삼성SDS는 미국 공급망 플랫폼 기업 오나인솔루션즈, 국내 구매공급망관리(SRM) 솔루션 기업 엠로와 전략적 협력 관계를 맺고 글로벌 구매공급망관리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솔루션을 공동으로 개발 및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공급망 관리는 코로나 19 팬데믹과 지정학적 리스크 증가로 인해 기업 경쟁력의 핵심으로 부각되고 있으며, 뛰어난 솔루션에 대한 기업들의 요구도 커지고 있다.

▲ 삼성SDS, 오나인솔루션즈, 엠로 관계자들이 협약을 맺은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삼성SDS 제공]

3사는 솔루션 개발을 연내에 완료하고, 2024년부터 고객을 확보해 글로벌 선도 솔루션으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오나인솔루션즈는 원래 자신들이 가지고 있던 디지털 플랫폼에 구매공급망관리 솔루션까지 추가로 탑재하면서 사업 영역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기존 공급망계획(SCP) 솔루션과 구매공급망관리 솔루션의 유기적 결합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노린다.

엠로는 이번 협력을 통해 국내 솔루션 기업들이 해외에 진출할 때 한계로 꼽혔던 글로벌 판매 및 구축 네트워크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황성우 삼성SDS 대표이사는 "이번 3사의 전략적 협력은 글로벌 기업들이 직면하고 있는 지정학적 리스크를 뚫고 나갈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해욱 기자 hwk199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해욱

김해욱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