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모바일 앱 리뉴얼…'배달 주문' 도입

김지우 / 2023-05-02 14:12:57
이디야커피가 이달 중 멤버십 제도 개편과 배달 서비스 등 새로운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를 도입한 '이디야 멤버스' 애플리케이션(앱)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이디야 멤버스' 리뉴얼에는 약 50억 원이 투자됐다. 시스템 개발과 구축, 운영관리에 대한 비용이 약 20억 원, 가맹점 지원과 앱 활성화 프로모션 등에 대한 비용은 30억 원이다. 이번 리뉴얼은 통합디지털마케팅 전문기업인 와일리와 진행했다.

▲ 이디야 멤버스 리뉴얼. [이디야커피 제공]

이디야커피는 고객 선택형 스탬프 사용 시스템을 도입했다. 음료 구매를 통해 적립한 스탬프를 단순 음료 교환권이 아닌 스탬프 개수에 따라 상품 교환, 할인, 프로모션 참여 등 혜택을 선택할 수 있다. 이디야 인증 회원끼리 스탬프 선물하기 기능도 도입했다.

또 이디야커피는 멤버십 제도를 기존 4단계에서 웰컴, 화이트, 블루 3단계로 단순화했다. 신규 회원은 웰컴 등급이 부여되며, 스탬프 5개를 적립하면 화이트 등급으로 승급되고 할인쿠폰 3장이 제공된다. 스탬프 15개를 적립하면 블루 등급으로 승급되며 할인쿠폰 5장이 제공된다.

자체 배달 서비스도 도입한다. '이디야 멤버스'를 통한 배달 주문이 가능하며, 배달 이용 시에도 할인쿠폰, 스탬프 적립 등도 가능하다. 배달 주문 시 '이디야페이'를 통해 편리하고 간편한 결제가 가능하며 예상 소요시간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QR스캔'도 가능해진다. 고객이 결제정보를 등록하면 적립, 결제는 물론이고 쿠폰 사용까지 한번에 가능하다. 주로 사용하는 스탬프, 주문, 이벤트 등을 홈 화면 하단에 배치한다.

고객 참여형 콘텐츠도 도입한다. 멤버스 내 브랜드 스토리, 지역 매장 소개, 신상품 안내 등을 볼 수 있는 '이디야소식'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살펴보고 퀴즈와 게임 등에 참여하며 스탬프와 쿠폰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이외에도 이디야커피는 올해 하반기 중 원하는 시간대에 제품 픽업이 가능한 예약주문 서비스와 구독서비스 등 고객 편의 확대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 도입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새로워진 이디야 멤버스가 600만 고객 만족도 향상과 함께 가맹점의 편의성 제고와 매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가맹점 중심의 데이터 지원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선도적으로 추진하며, 경쟁사 대비 압도적인 차별화 서비스와 플랫폼 제공을 통해 이디야커피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과 가맹점주를 만족시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KPI뉴스 / 김지우 기자 kimzu@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지우

김지우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