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한의학 정보 '쏙쏙'…EBC '여의보감'

장한별 기자 / 2023-04-28 16:08:28
매주 월요일~목요일 오후 8시 생방송 EBC 경제채널에서 올바른 한의학 정보를 바탕으로 국민의 건강 지수를 높여주는 '여의보감'이 첫선을 보였다. 

조진혁, 정유현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생방송 '여의보감'에서는 한의사들이 전해주는 다양한 한의학 이야기가 펼쳐진다.

▲'여의보감' 진행자인 조진혁(왼쪽), 정유현 아나운서 [EBC 제공]

과거, 침·뜸·부항 등으로 대표 되었던 한의 치료는 현대의학 기술을 받아들이며 더욱 발전하고 있다. 더불어 다양한 질환의 원인을 찾아내고, 그 원인에 따라 맞춤 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스마트기기 사용량 증가로 거북목, 일자목, 손목터널증후군 등 다양한 근골격계 질환이 늘고 있는 가운데, 많은 환자가 한의 의료기관을 찾아 추나요법, 침 치료 등을 통해 질환을 고쳐 나간다.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허리통증을 겪어봤을 것이다. 허리통증의 가장 큰 원인은 요추염좌 일명 '삠'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이 외에 빈도율이 높은 추간판 탈출증과 50~60대 이상에서 많이 발병하는 협착증을 원인으로 볼 수 있다. 한의학에서는 자세 분석, 체형분석기 등으로 허리통증을 진단하고 추나요법 등을 통해 맞춤 치료를 시행한다.

한의학은 우리의 생각보다 더 많은 질환에서 빛을 발하고 있다. 난임, 생리통, 자궁근종 등을 포함한 부인과 질환에서부터 위염, 역류성 식도염 등 소화기계 질환, 그리고 스트레스, 울화, 불면증과 같은 정신 질환에 이르기까지 치료 가능한 질환 또한 광범위하다.

정보의 홍수 속에서 올바른 정보를 얻기 쉽지 않은 지금, '여의보감'은 한의학에 관한 올바른 정보를 소개함으로써 국민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고, 나아가 한의학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국내 유일무이 한의학 전문 프로그램 '여의보감'은 매주 월요일~목요일 오후 8시, EBC에서 생방송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유튜브 '여의보감' 채널에서 생방송 시청과 다시 보기 할 수 있다.

KPI뉴스 / 장한별 기자 star1@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한별 기자

장한별 / 편집부 기자

감동을 주는 뉴스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