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케이블카 캐빈·해변열차 '엑스포 유치' 응원 캠페인

최재호 기자 / 2023-03-27 08:33:01
송도해상케이블카·해운대블루라인파크서 2030세계박람회 유치 응원 부산의 대표적 관광시설인 송도해상케이블카와 해운대블루라인파크에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열기를 더하는 '부기호 캠페인'이 진행된다.

▲ 송도해상케이블카에 부산시 소통캐릭터 '부기'가 랩핑돼 있는 모습 [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오는 6월 30일까지 약 3개월간 송도해상케이블카의 캐빈 20대와 해운대블루라인파크 스카이캡슐 20대를 2030세계박람회 유치를 응원하는 '부기호'로 제작해 운영한다.

부기호에는 '엑스포 열기 좋은 도시 부산(Busan is good for EXPO)'이라는 유치 응원 메시지와 함께 박람회 마스코트로 파리 세느강 등 국내를 넘어 세계에서 대활약 중인 부산시 소통캐릭터 '부기'가 유치를 응원하는 모습이 랩핑돼 있다.

시는 '부기호 캠페인'의 일환으로 오는 4월 초 국제박람회기구(BIE) 현지실사를 대비해 △부기호 인증 이벤트 △박람회 응원 댓글 이벤트 등 응원 캠페인을 집중적으로 펼친다.

이번 이벤트를 위해 부산시·송도해상케이블카·해운대블루라인파크·한국관광공사 등 협업기관 4곳은 오는 31일 오후 2시 30분 시청 국제의전실에서 협약식을 갖는다.

박형준 시장은 "이번 캠페인은 박람회의 유치 열기를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라며 "'부기호'가 부산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재호 기자

최재호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