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소식] 정종복 군수 현장민원실–스쿨존 위해요인 집중점검

최재호 기자 / 2023-03-13 22:07:38
정종복 부산시 기장군수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을 운영한다.

▲ 정종복 군수가 13일 정관읍 행정복지센터서 주민간담회를 갖고 있다. [기장군 제공]

13일 정관읍 주요 사업 현장을 찾은 정종복 군수는 17일까지 모두 5개 읍·면행정복지센터를 순회하며, 주민들의 현장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고 군정의 주요현안을 설명한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이날 정관읍 행정복지센터에서 △NC메디 의료폐기물 소각장 이전 △스포츠 힐링파크 운동장 건립 △장안택지지구 우회도로 신설 등 정관읍 현안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정 군수는 "주민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면서, 소통하고 공감하는 군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은 14일 장안읍, 15일 기장읍과 일광읍, 17일 철마면 순으로 진행된다.

기장군, 개학기 학교 주변 위해요인 집중 점검

기장군은 개학기를 맞아 오는 31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주변 어린이 보호구역 등을 대상으로 위해 요인을 집중  점검한다.

관내 22개 초등학교 주변 보호구역을 중심으로 △교통안전 △유해환경 △식품안전 △불법광고물 △어린이 놀이시설의 5개 분야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특히 올해부터 새로 추가된 어린이 놀이시설 분야에서는 시설 관리주체의 안전관리 의무 이행 여부와 함께 '키즈카페' 영업소를 집중 점검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개학기 초등학교 주변 위해 요인에 대한 집중적인 단속으로, 어린이 등하굣길 안전사고 등을 예방하고 안전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재호 기자

최재호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