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인물 대상' 받은 하윤수 시교육감 "부산교육 변화 인정받아 기뻐"

최재호 기자 / 2023-03-02 23:04:06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이 2일 '2023 대한민국 교육 대상'에서 교육인물 대상으로 선정됐다.

▲ 하윤수 부산시교육감 [부산시교육청 제공]

조선교육문화미디어·조선에듀가 주최하고 TV조선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교육대상'은 국내에서 신뢰받는 교육 브랜드·기업·인물 등을 가리고 있다. 각 분야 전문가와 조선에듀 기자단이 함께 수상 브랜드를 선정한다.

하윤수 시교육감은 취임이후 학력개발원, '아침 체인지', '교육감 만난 데이(Day)' 등 적극적이고 다양한 정책을 펼쳐 나가며 이번에 처음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 처음 선정된 수상자들은 하윤수 시교육감을 비롯해 △정호영 대한사립학교장회 회장(교육인물 부문) △교컴 '교육사랑연수원'(교사임용 부문) △블루커뮤니케이션(SW교육 부문) △엠스토리허브(산학협력 부문) △제이티통신 '아이알리미'(안심서비스 부문) △에이젯초등융합학원(창의교육기관 부문) △글로벌키타 '에듀팡'(교육플랫폼 부문) △와이커뮤니케이션(스타트업 부문) △한울사회적조합(교육단체 부문) △함께걷기사회적조합(교육단체 부문) 등이다.

'대한민국 교육대상'은 지난 2008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16회를 맞았다. 본래 '대한민국 교육기업대상'으로 불렸지만, 지난 2021년부터 '대한민국 교육대상'으로 명칭을 변경했다.

하윤수 시교육감은 "취임 이후 부산교육이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안주하지 않고 부산교육이 다시 대한민국 교육의 중심으로 나아 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재호 기자

최재호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