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부산 '조리아카데미' 오픈…"고객 소통 거점"

김지우 / 2023-03-02 10:25:48
영유아 교육 시설, 조리 실습장, 시각 자료 교육 공간 등 마련 CJ프레시웨이가 부산에 '조리아카데미'를 신설하고 영남권 키즈 식자재 유통사업 역량을 강화한다고 2일 밝혔다.

최근 3년간 키즈 식자재 부문이 연평균 44%씩 성장한 부산 및 영남지역에 신규 서비스 인프라를 구축하고 매출 성장을 가속한다는 계획이다.

▲ 지난 달 22일 부산 중구 대교로의 CJ프레시웨이 조리아카데미에서 진행된 '꼬마 캐리와 함께하는 태극기 케이크 만들기' 이벤트 현장 [CJ프레시웨이 제공]

CJ프레시웨이의 조리아카데미는 쿠킹 클래스 등 영유아 대상 식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사내 셰프와 영양사 등 전문직 임직원을 위한 실습과 교육, 식자재 유통 및 급식 고객사를 대상으로 상품 및 메뉴 시연회를 진행하는 다목적 공간이다.

새롭게 문을 연 부산 조리아카데미는 서울 본사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식문화 교육 시설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최근 부산 지역 영유아 교육계에서 CJ프레시웨이가 서울 지역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대상으로 제공해 온 프리미엄 교육 서비스에 지속적인 관심을 보여온 것을 계기로 기획됐다"고 말했다.

부산 조리아카데미는 파스텔 색감이 돋보이는 실내 디자인에 유아용 세척 시설과 조리 도구를 갖췄다.

첫 교육 행사로 삼일절을 맞이 '태극기 만들기 쿠킹 클래스'가 열렸다. CJ프레시웨이 소속 키즈 전문 셰프와 영양사는 지난 달 22일 해운대 센텀유치원 소속 원아 40여 명을 대상으로 케이크 만들기 체험 수업과 채소의 영양소를 주제로 한 시청각 교육을 진행했다.

CJ프레시웨이는 부산 조리아카데미를 통해 영남지역의 어린이집, 유치원 등 영유아 교육시설과 병원 및 요양시설 대상 식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외식 프랜차이즈 대상 영업 거점으로 활용하는 등 지역 유통사업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KPI뉴스 / 김지우 기자 kimzu@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지우

김지우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