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금융공사, 말레이 주택금융기관 업무협약 연장…"인력교류 강화"

최재호 기자 / 2023-02-22 16:28:29
HF·차가마스(Cagamas), 올해 양사에 직원 상호 파견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최준우)는 말레이시아 주택금융기관인 '차가마스'(Cagamas Berhad)와 주택금융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연장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 최준우 사장과 다툭 정 차가마스 사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주택금융공사 제공]

서울 중구 주택금융공사 수도권 동부본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최준우 주택금융공사 사장과 다툭 정(Datuk Chung) 차가마스 사장이 직접 참석했다. '차가마스'는 지난 1986년 설립된 말레이시아 중앙은행 산하 주택금융기관이다.

두 기관은 2019년 4월 협약체결 이후 한국과 말레이시아 주택금융시장에 대한 다양한 정보 교류 및 협력을 강화해 왔다.

이번 협약 연장을 통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해 나가기로 했다. 또 올해에는 상호 인력교류 프로그램에 따라 차가마스에 공사 직원을 파견하기도 했다.

HF공사 관계자는 "공사 직원의 파견을 통해 말레이시아 주택금융 시장 발전을 지원하는 한편 현지에서 새로운 사업기회를 발굴할 예정"이라며 "조만간 차가마스 직원도 HF공사에서 주택금융 전문지식을 전수받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재호 기자

최재호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