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프란츠 호튼 페르노리카 대표는 "시바스는 수년간 상대적으로 조용히 활동해왔는데 최근 Z세대(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 출생) 인플루언서들의 관심에 힘입어 새로운 활력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전 세계 3대 스카치 위스키인 시바스를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롭게 보여주고자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고 설명했다.
모든 팝업스토어 방문객(법정 음주 가능 연령)은 예약 없이 무료 방문 가능하다. 네이버로 예약할 경우 우선 입장할 수 있다. 힙합 공연과 댄스 워크샵, 시바스 브랜드 칵테일 클래스 참여를 위해서는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팝업스토어 내 1층 별도 공간에선 매주 금요일 국내 힙합 아티스트들이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공연에는 기리보이, 사이먼 도미닉, 더 콰이엇, 저스디스, 우원재, 릴러말즈, 팔로알토, 던말릭 등이 릴레이로 등장한다. 스트릿 댄스 워크샵도 격주로 진행한다.
팝업스토어 1층에는 모든 시바스의 블렌드와 시바스 칵테일, '드렁큰타이거바', '클랩피자', 수제버거 브랜드 '다운타우너'를 맛볼 수 있다. 2층에서는 시바스의 아시아 브랜드 앰배서더 '리사'가 직접 참여한 '시바스18' 한정판 및 미디어아트를 접목한 라이브 포토존을 만나볼 수 있다. 이 전시 공간은 '시바스18 X 리사' 한정판 출시를 기념한 공간이다.
미구엘 파스칼 페르노리카코리아 마케팅 전무는 "이번 팝업과 시바스 아시아 브랜드 엠배서더인 리사를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시바스가 좀 더 녹아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이번 한정판 보틀 라벨엔 블루 배경에 리사가 디자인한 별 모양 로고와 시그니처가 핑크색 네온 컬러가 적용됐다. 보틀 외부에는 18K 골드 도금이 된 시바스의 심볼과 리사를 상징하는 별 모양 펜던트를 탈부착할 수 있는 장식이 부착돼 있다. 한정판 제품은 '시바스 리갈 길' 팝업과 전국 마트, 편의점, 백화점과 리쿼샵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3층에는 대표 블렌드(시바스12, 시바스XV, 시바스18)를 표현한 비트에 본인의 색깔을 더한 비트를 만들어볼 수 있는 '비트 메이킹 부스'가 있다. 또 시바스 하이볼 글라스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부스, 라이브 드로잉 존 등도 마련됐다.
KPI뉴스 / 김지우 기자 kimzu@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