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S 조회·납부 서비스는 전화 한 통으로 쉽고 편리하게 상하수도요금 조회와 납부를 할 수 있어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어른들에게도 유용하다.
또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 없이 요금조회·납부, 신용카드 자동납부신청·해지, 자동이체신청·해지, 이사정산 등 다양한 서비스를 ARS 대표전화로 전화하면 신청할 수 있다.
스마트 문자고지 서비스와 신용카드 자동납부 서비스도 시행하고 있다. 신용카드 자동 납부는 밀양시 상․하수도요금 조회·납부 사이버 창구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상하수도요금 1%(최대 5000원) 할인받는다.
상하수도요금 ARS조회·납부 서비스 등은 지난 11월 개최한 2022년 밀양시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34개 혁신사례 중 7개 사례로 선정돼 노력상을 받은 바 있다.
밀양시 간부공무원 사회복지시설 및 소외계층 방문
밀양시 간부 공무원들이 15∼16일 이틀 동안 사회복지시설과 소외계층을 순회 방문하며 송년 행사를 열었다.
박일호 시장은 16일 산외면에 거주하는 국가유공자 가구를 방문해 유가족의 안부를 묻고 건강과 복을 기원하는 덕담을 나눴다. 김성규 부시장은 경로당과 요양시설을 방문, 시설 관계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격려했다.
박일호 시장은 "겨울철은 경제적 어려움과 외로움이 가중되는 시기로 소외된 이웃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이웃과 온정을 주고 받는 따뜻한 연말이 되길 바란다"며 "따뜻한 복지정책을 적극 펼쳐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