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배드민턴대회 단체전 준우승·대학생 SNS구독 이벤트

손임규 기자 / 2022-11-16 17:32:22
국내 최강 경남 밀양시청 배드민턴팀이 올해 엘리트 대회에서 4회 우승을 했다.

▲ 전국실업대항 배드민턴선수권대회 남자 일반부 단체전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밀양시청팀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밀양시 제공]

지난 7일부터 14일까지 경남 남해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2 전국실업대항 배드민턴선수권대회에서 밀양시청팀은 남자 일반부 단체전 준우승을 차지했다.

밀양시청팀은 남자 일반부 단체전에서 강호 요넥스팀을 꺾고 결승에 진출했지만, 국군체육부대와 치열한 접전 끝에 3대 2로 패하면서 아쉽게 준우승에 그쳤다.

한국실업배드민턴연맹이 주최하고 경남도배드민턴협회·남해군배드민턴협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전국대학·실업 33개팀 250여 명이 참가해 단체전과 개인전(남·여단식, 남·여복식, 혼합복식)에서 열띤 경쟁을 펼쳤다.

밀양시는 오는 21일부터 개최 예정인 2022 밀양 원천 요넥스 코리아주니어오픈 국제배드민턴선수권대회에 이어 12월 문체부장관기 배드민턴대회를 밀양에서 개최해 전국 배드민턴 동호인들의 열기를 더욱 고조시킬 전망이다.

한편 밀양시청팀은 올해 대한배드민턴협회장기 전국 종별 배드민턴대회 남자 일반부 단체전 우승과 제103회 전국체육대회 단체전 우승을 차지하는 등 '배드민턴 메카' 도시 브랜드를 한껏 드높이고 있다. 

밀양시, 부산대 밀양캠퍼스에서 SNS 채널 구독자 확보 이벤트

▲ 부산대 밀양캠퍼스에서 학생들이 밀양시 SNS 이벤트에 참가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밀양시는 16일 부산대 밀양캠퍼스에서 열린 제12회 효원그린팜페스티벌 행사장에서 SNS 구독 이벤트를 개최했다.

이번 이벤트는 밀양시-부산대의 상생발전과 상호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오작교프로젝트 사업의 하나다. 

효원그린팜페스티벌은 부산대 생명자원과학대학에서 추진했으며, 시는 페스티벌의 열기가 후끈한 캠퍼스를 직접 찾아가 학생들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밀양시 SNS를 홍보했다. 

이벤트에는 600여 명이 참가했다. 이벤트 결과 참가자 대부분이 학생들이라 카카오톡채널,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20대에서 많이 활용하는 SNS 순으로 구독자가 늘었다. 

김영근 공보전산담당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구독자를 확보하게 돼 SNS를 통한 밀양시 홍보에 더욱 박차를 가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하고 알찬 SNS 운영으로 소통을 최우선으로 하는 제일의 밀양 알림꾼이 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