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은 14일부터 사흘간 일본 도쿄 '아리아케 아레나(Ariake Arena)'에서 개최되는 'KCON 2022 JAPAN(케이콘 2022 재팬)'에서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영상을 상영할 계획이다.
K팝 가수들의 공연이 열리는 쇼 및 팬미팅 현장, 컨벤션장 내 스크린 등을 통해 홍보 영상을 상영한다. 케이콘 생중계 채널인 'KCON official', 'Mnet K-POP' 유튜브 채널에서도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와 부산시에서 제작한 공식 홍보 영상 3종을 송출할 예정이다.
가수 자이언티, 원슈타인, 전소미, 오마이걸 아린으로 구성된 프로젝트 그룹 'X4'의 뮤직비디오와 부산의 대표 명소들을 배경으로 한 댄스팀 '저스트절크'의 댄스 퍼포먼스 영상, 밴드 '카디'가 연주하는 부산세계박람회 테마송 '시티 오브 원더(City of Wonder)'의 뮤직비디오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케이콘은 K팝 쇼에 한국의 라이프 스타일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컨벤션을 융합한 페스티벌이다. 2012년부터 110만명 이상의 관객을 모으며 K-컬처 전파의 선봉장 역할을 해왔다.
CJ ENM 관계자는 "미국에 이어 일본 케이콘에서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활동을 펼치며 전 세계 각지의 K-컬처 팬들에게 부산세계박람회를 각인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일본은 '2025 오사카·간사이 세계박람회'가 개최되는 국가로 부산세계박람회에 대한 현지 관심과 호응이 다른 어느 곳보다도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