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백, 충성고객 '부메랑' 가입자 400만 돌파 

김지우 / 2022-07-25 11:03:40
2009년 론칭 후 다양한 혜택 제공
멤버십 가입자, 전체 매출 70% 차지
bhc그룹이 운영하는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의 멤버십 제도인 '아웃백 부메랑 클럽' 가입자가 400만 명을 돌파했다.

지난 2009년 론칭한 '아웃백 부메랑 클럽'은 블랙 라벨 스테이크와 토마호크 스테이크 등 프리미엄 스테이크가 인기를 끌면서 멤버십 가입자도 증가세를 보였다. 이후 딜리버리 서비스에 대한 고객 니즈를 강화한 지난해 멤버십 가입 고객이 크게 증가했다. 멤버십 가입자의 경우 전체 매출의 70%를 차지하고 있다. 아웃백 만의 차별화된 혜택이 주효했다.

아웃백 관계자는 "아웃백 부메랑 클럽은 아웃백 홈페이지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으며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 bhc 아웃백 멤버십 '아웃백 부메랑 클럽' 이미지. [bhc그룹 제공]

멤버십 가입 즉시 아웃백 시그니처 메뉴인 토마호크 스테이크 1만 원 할인 쿠폰이 자동으로 제공되며 스테이크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하우스 와인(레드/화이트) 2잔을 1잔 가격에 제공한다.

부메랑 1만 원 할인 쿠폰도 함께 제공돼 해당 기간 중 원하는 날짜에 활용할 수 있다. 식사 금액의 10% 할인 또는 2%가 적립된다. 

VIP 회원에게는 추가 혜택이 있다. 레드 혹은 블랙 VIP 회원은 매장 방문 시마다 과일 에이드 1잔을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본-인 스테이크 2만 원 할인 쿠폰 1매가 제공된다. VIP 회원만을 위한 또 다른 특별한 혜택은 아웃백 러버스 시즌 쿠폰이다. 시즌 쿠폰은 레드 회원에게는 연 3회, 블랙 회원에게는 연 4회 제공된다.

아웃백은 6월~7월 시즌 쿠폰으로 아웃백 리유저블컵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리유저블컵은 요이한 작가와 콜라보 한 일러스트가 그려진 컵으로 710ml 대용량으로 실용성 높은 굿즈이다.

김동한 bhc그룹 홍보부장은 "최근 딜리버리에 대한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올해 초 자사 앱에 딜리버리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멤버십 회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지우 기자 kimzu@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지우

김지우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