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마이비젯정' 출시…"하루 1알로 육체피로부터 신경피로까지"

박일경 / 2022-07-13 14:39:48
활성비타민 벤포티아민100㎎, 푸르설티아민25㎎
아연·비타민D 일일 최대분량 등 17종 성분 함유
광동제약은 활성 비타민 B군인 '벤포티아민'과 '푸르설티아민' 등을 함유한 고함량 비타민 피로회복제 '마이비젯정(이하 마이비젯)'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마이비젯은 육체피로는 물론 신경통, 근육통, 관절통 등의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활성 비타민 B군을 포함해 셀레늄, 칼슘, 마그네슘 등 총 17종의 성분을 함유했다.

▲ 광동제약 '마이비젯정' [광동제약 제공]

활성 비타민 B군은 높은 체내 흡수율과 생체이용률이 특징이다. 이들은 티아민(B1) 결핍에 따른 만성피로 등에 효능을 갖는데, 벤포티아민은 피로 유발 물질 중 하나인 젖산이 체내에 쌓이지 않도록 해 에너지 회복에 도움을 준다. 또한 푸르설티아민은 뇌혈관 장벽을 통과해 뇌까지 티아민을 직접 전달, 육체피로뿐만 아니라 신경피로 회복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외에도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과 칼슘 흡수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도 각각 일일 최대 분량인 50㎎, 1000IU씩 포함돼 있다. 피로가 누적되면 함께 오기 쉬운 신경통, 근육통의 완화를 돕는 신경 비타민 B12(시아노코발아민)와 B6(피리독신염산염)도 함유됐다.

마이비젯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매 가능하며 만 12세 이상은 1일 1회 1정을 복용하면 된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마이비젯은 알약의 크기를 줄여 복용 편의성까지 높였다"며 "바쁜 현대인들의 니즈를 반영해 하루 한 알로 육체와 정신 피로는 물론 염증과 통증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제제"라고 말했다.

KPI뉴스 / 박일경 기자 ek.park@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일경

박일경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