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시설공단 '혁신기관' 대상 수상·자원재활용 경진대회

박종운 기자 / 2022-07-06 10:17:48
경남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이 ㈜헤럴드가 주최한 '2022 대한민국 혁신기관 브랜드' 시상식에서 공공기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 박태정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이 혁신기관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천시 제공]

올해 혁신관리공단 부문 대상을 수상한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바탕으로 환경 보호 활동에 앞장섰다는 평가를 받았다.

자율혁신 관련, 잠재적 재난 사고 예방을 위해 사천바다케이블카의 '텔레서비스'와 인공지능 기반 24시간 고객 응대 서비스 '챗봇'을 도입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박태정 이사장은 "앞으로도 지역 발전과 고객·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혁신을 꾸준히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천시 새마을회 2022년 상반기 자원재활용 경진대회

▲ 지난 5일 열린 새마을회 자원재활용 경진대회 모습 [사천시 제공]

사천시새마을회는 지난 5일 선진공원주차장에서 새마을지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상반기 자원재활용품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새마을지도자들은 130여 대 차량으로 74톤(환가액 912만 원)의 재활용품을 수거하는 실적을 올리면서 자원 낭비 등 근검․절약정신을 몸소 실천했다. 
 
특히, 대회 수익금은 연말 저소득가구 및 어려운 계층에 대한 기금으로 사용하기로 해 훈훈한 이웃사랑을 보여주기도 했다.
 
정경수 사천시새마을회장은 "자원재활용품의 수집 및 경진대회를 통해 자원의 소중함을 인식해 범시민운동으로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환경살리기와 탄소중립을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