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농촌관광휴양시설 점검·위기청소년 도시락 지원 

박종운 기자 / 2022-07-01 13:39:11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린이집 순회 '컬러 클레이' 교실 운영 경남 사천시는 오는 9월 중순까지 농촌관광휴양시설에 대한 하절기 안전·방역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 사천시 공무원이 휴양시설을 찾아 점검활동을 하고 있는 모습 [사천시 제공]

사천시는 농어촌 민박 79개소, 농촌체험휴양마을 6개소, 관광농원 3개소 등 총 88개 시설을 대상으로 감염병 재확산 방지와 방역 사각지대 해소 및 각종 안전사고, 화재 발생, 시설관리 상태 등을 점검한다.
 
여름철 식중독과 물놀이 사고가 잦은 만큼 물놀이 지역에 대한 안전관리 계도 및 위생관리 상태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특별점검으로 각종 안전사고·화재 발생에 대한 경각심과 주의를 환기시키고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머물다 갈 수 있는 명품관광도시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388청소년지원단, 위기청소년에 수제 도시락 지원 

▲ 1388청소년지원단 회원들이 수제 도시락을 포장하고 있는 모습 [사천시 제공]

사천시 1388청소년지원단은 지난 25일 밑반찬 지원사업 역량 강화를 위한 요리 교육(도시락)을 진행했다. 지원단은 이날 교육을 통해 만든 수제 도시락을 위기(가능)가정으로 분류돼 있는 20세대에 배달했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민간의 자발적 참여조직이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린이집 순회 '컬러 클레이' 교실 운영

▲ '찾아가는 오감 톡톡 촉감놀이' 행사장 모습 [사천시 제공]

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달 28일부터 보육분과 소속 어린이집 15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오감 톡톡 촉감놀이'를 진행하고 있다. 이 교육은 오는 8일까지 계속된다. 
 
올해 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보육분과 사업으로 결정된 이번 사업은 촉감놀이 전문 강사가 어린이집을 직접 찾아, 컬러 클레이(찰흙)를 활용한 다양한 모양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컬러 클레이' 놀이는 영유아의 흥미 유발과 함께 감각의 자극을 깨워주고 영유아의 성장발달에 좋은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