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검은 지하안전영향평가를 수행하여 안전관리체계가 확립돼 있는 굴착공사를 제외하고, 비교적 사고발생 가능성이 높은 제도권 외의 굴착공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 조치하고, 안전사고 우려가 있는 현장에 대해서는 관계자에게 시정통보 처리할 예정이다.
특히 안전시설의 설치와 보강이 긴급한 현장은 일시 공사 중단 후 보완하여 공사하도록 조치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와 유가상승 등의 악영향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건설업 활성화를 위해 지역업체의 공사참여율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여성단체협의회, 거제에서 1박2일 연수회
경남 진주시여성단체협의회는 29∼30일 거제시 '소노캄 거제' 리조트에서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2022년도 연수회'를 가졌다.
이번 연수회는 회원 78명이 참여한 가운데 △창원문성대학교 정명란 교수의 특강 △진주업사이클공예교육지원센터 김애지 대표의 친환경 업사이클링 교육 등과 함께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진주시여성단체협의회는 23개 여성단체 1만3000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있다.
정계선 회장은 "이번 연수회로 여성리더로서의 역할을 다시 한 번 돌아보게 됐다"며 "리더의 역량을 키워 진주시 발전과 여성의 권익 증진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연수회에 참석한 조규일 시장은 "지역사회를 대표하는 여성리더로서 더 적극적인 활약을 기대하며 시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