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달 1일부터 반룡산공원·대청공원·바위공원 등의 계류와 함께 모산공원, 정자나무공원, 바위공원, 학교가는길(신리구간) 등 4곳의 바닥분수를 가동한다.
코로나19로 운영하지 못했던 솔마루공원과 수변공원 물놀이장 2곳도 시범 가동을 거쳐 4일부터 개장해 어린이와 시민들이 더위를 피해 체험형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7월 중순에는 장유 삼문동 아파트 밀집지역 내 주민 이용이 많은 능동공원에 미세먼지 감소와 기온 강하 효과가 있는 쿨링포그를 가동한다.
시장직 인수위원회 해단식…7월말 백서 발간
'꿈이 이어지는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를 슬로건으로 내건 홍태용 김해시장직 인수위원회(위원장 김재원)가 28일 해단식을 끝으로 공식 일정을 마무리했다.
행정복지분과, 산업경제분과, 도시건설분과, 문화교육분과 등 4개 분과, 15명의 인수위원으로 구성된 김해시장직 인수위원회는 지난 8일부터 20일간 공식적인 업무를 수행했다.
인수위 내부회의를 비롯해 김해시 국·소별 업무보고, 주요시설 및 사업현장 시찰, 대시민 설문조사 등을 통해 현안을 점검하고 새로 출범하는 시정의 방향을 제시했다.
김재원 위원장은 "시민우선·실사구시·공정상식 등 세 가지 기본원칙을 토대로 시민들의 삶 속에서 경청하고 소통한다면 반드시 성공한 시정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해시장직 인수위원회는 그동안의 활동내용을 정리한 백서제작에 들어갔으며, 공식 발간된 백서는 7월 말 시민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