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 기간은 28일부터 7월 12일까지다. 지역, 연령에 제한 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희망자는 함양군청 홈페이지에서 신청 서식을 다운받아 디자인 원본파일과 함께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함양군은 3건을 선정해 최우수 1명 200만 원, 우수 1명 150만 원, 장려 1명 50만 원의 상금을 각각 지급한다.
군 관계자는 "민선8기 함양군의 미래비전을 담은 군정지표 디자인 공모에 함양을 아끼고 사랑하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하반기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육성자금 지원
함양군은 7월 1∼15일 올해 하반기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육성자금 지원 신청을 접수한다.
지원 규모는 56억 원이다. 4년간 연 3%의 2차 보전금을 지원하며, 상환방법은 2년 거치 2년 균분상환(일반운전자금 및 소상공인 창업·전세자금)과, 1년 거치 3년 균분상환(중소기업 기술개발자금 및 시설현대화자금)으로 구분된다.
지원 대상은 함양군에 사업자등록을 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이다. 휴·폐업 중인 업체, 지방세 등 체납액이 있는 업체와 주점업 및 게임장, 금융·보험업, 골프장 및 사치·향락 업종은 제외된다.
지원 희망자는 융자취급 금융기관(농협중앙회, 경남은행, 새마을금고, 산림조합, 신협)에 사업자등록증을 지참해 대출 상담 후 융자신청서·사업계획서, 보증서 등을 금융기관에 제출하면 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