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 대상은 6월 말까지 임야대상 농업경영체를 등록 완료한 산지다. 신청 기간은 7월 30일까지로, 산지 소재지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직불금은 임산물생산업 직불금(소규모임가직불금·면적직불금)과 육림업 직불금 등으로 구분, 차등 지급된다. 육림업 직불금과 면적 직불금은 면적에 따라 ha당 32~94만 원이다. 소규모 임가직불금의 경우 연 120만 원이다.
직불금 자격요건을 충족하더라도 산지의 형상 및 기능 유지, 농약 및 분뇨 등 배출에 관한 금지의무 준수 등 의무준수사항을 지키지 않으면, 지급되지 않거나 감액된다.
대포숲 정의송가요제 예심에 378명 경합
주말인 지난 25일 한국선비문화연구원에서 진행된 제14회 산청 대포숲 정의송가요제 예심에 378명이 참여해 경합을 벌였다.
참여자들은 12세 학생부터 어르신까지 전국각지에서 모인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됐다. 주최 측은 1차 심사를 통해 38명을 선발, 2차 현장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자 최종 12명을 선발했다.
이번 가요제는 기존과 달리 자유곡으로 진행돼, 예심임에도 불구하고 경쾌함과 동시에 볼거리가 많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산청 대포숲 정의송가요제의 최종 경연은 오는 8월 6일 오후 7시 삼장면 대포숲 지리산권사회복지회관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LX(국토정보공사)산청지사, 전 직원 드론 자격증 취득
한국국토정보공사(LX) 산청지사(지사장 박창주) 전 직원이 무인동력비행장치(드론) 자격증을 취득했다.
산청군에 따르면 LX 산청지사 전 직원이 자기계발을 통해 드론 조종사 등 자격을 땄다. 지사 전 직원 15명은 무인동력비행장치 4종 자격을 취득했다.
특히 직원 2명은 3종 자격증인 초경량비행장치 조종사 자격과 1종 자격증인 초경량비행장치 조종사 자격을 취득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