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LH공사, "가치(같이)하는, 함께 가는 놀이" 사회공헌활동 등

박종운 기자 / 2022-06-23 10:23:06
소비자 초정'스타팜(Star Farm)'농촌체험
우리동네 홍반장 "맞춤형 영양죽 지원" 620가구 배부
LH공사 도심정비사업처가 지난 22일 사천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사천시 관내 취약계층 아동의 문화 체험 지원을 위한 '가치(같이)하는, 함께 가는 놀이'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 가치(같이)하는, 함께 가는 놀이 사회공헌활동   [사천시 제공]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실외 활동이 많이 제한돼 있던 취약계층 아동들의 문화 활동과 외식 체험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LH공사 도심정비사업처 봉사자들은 관내 취약계층 아동 21명과 함께 롤러스케이트 활동을 체험한 것은 물론 식사와 함께 많은 대화를 나누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도심정비사업처 봉사자는 "롤러스케이트를 타며 학창 시절의 추억도 생각나고, 아이들과 정말 즐거운 시간이었다. 앞으로 문화 소외계층 아동들을 대상으로 하는 봉사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소비자 초정'스타팜(Star Farm)'농촌체험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사천사무소(소장 조성희)는 지난 18일 사천농관원이 주최하고, 봄춘농장(대표 강동춘, 무농약 및 GAP인증)이 주관한 스타팜 체험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스타팜(Star Farm)은 친환경 및 GAP농산물, 전통식품, 지리적표시등록 등 안전한 농식품을 생산하는 우수한 선도농가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지정·관리하고 있다.
   

국내 유일 토마토 명인 강동춘 대표는 45년간 토마토를 재배한  노하우를 통해 선진 농업기술인 '스마트팜(smartfarm)'으로 농장을 관리하고 있으며, 연간 2,000여명의 소비자들이 봄춘농장의 토마토를 찾고 있다.
   이번 행사는 토마토 수확, 모종심기 및 수확한 토마토로 요리 만들기 체험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마트에서 사먹던 토마토를 수확하고, 직접 수확한 토마토로 음식을 만들고 먹어 볼 수 있어 신기하고 재미있었다"고 입을 모았다.
 

조성희 사천농관원 소장은 "스타팜 체험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국가인증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도농교류 활성화의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우리동네 홍반장 "맞춤형 영양죽 지원" 620가구 배부

▲ 우리동네 홍반장 기탁 모습   [사천시 제공]


사천시 동서동행정복지센터가 지난 20일 관내 독거어르신 및 독거장애인 등 돌봄대상자를 대상으로 '우리동네 홍반장, 맞춤형 영양죽 지원사업'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동서동행정복지센터는 홍반장(통장)의 도움을 받아 관내 돌봄대상자 620가구에 여름철 보양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맞춤형 영양죽 3종(전복내장죽, 누룽지 닭백숙죽, 한우 사골곰탕)을 전달했다.

 
이번 '맞춤형 영양죽 지원사업'은 경남형 지역사회 통합돌봄 시범사업의 하나로 진행됐으며, 대상자는 6월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했다.

 
경남형 지역사회 통합돌봄 시범사업은 독거어르신 및 독거 장애인이 주거지에서 복지자원 및 맞춤형 서비스 수혜를 받을 수 있어, 동네 어르신과 주민들의 호응이 높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