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축제' 부산브랜드페스타, 24일 개막…역대 최대 175개사 참가

최재호 기자 / 2022-06-23 08:19:05
26일까지 벡스코 제1전시장서 지역 중·소상공인의 우수제품을 알리고 판매하는 대규모 소비축제행사인 '부산브랜드페스타'가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 동안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 2021년도 부산브랜드페스타 행사장 모습 [부산시 제공]

올해 4회째를 맞는 이 행사에는 후원기관으로 한국남부발전, 한국예탁결제원,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기술보증기금, 동남권원자력의학원 등 지역 공공기관이 참여해 지역기업 살리기에 힘을 모은다.

'2022 부산브랜드페스타'에는 지역기업 175개 사가 참여, 257개 홍보 부스를 만들어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우수제품을 판매한다.

이 밖에 다양한 체험행사, 할인 판매행사, 현장 라이브커머스, 캐시백 이벤트 등이 마련된다. 혼자 또는 가족, 친구, 연인 등과 함께 방문해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부산시는 현장에서 '공공기관-중소기업 합동구매상담회' '라이브커머스' 등 특별판매전도 진행한다.

첫날 열리는 '공공기관-중소기업 합동구매상담회'에는 역대 최대 규모인 기관 48곳과 기업 90개 사가 참여하고, 상담장 내 조달청 공공조달 관련 상담부스를 운영하는 등 기업들의 판로 확대를 지원한다.

행사기간 내내 오전 11시와 오후 3시 열리는 '라이브커머스'에서는 네이버 쇼핑라이브 채널을 통해 방송을 보며 구매할 수 있다.

24일 오후에는 공공기관 40여 곳과 지역 경제계가 함께하는 '부산 브랜드 구매 확산 선포식'도 열린다. 부산상공회의소 등 경제단체와 지역 대표적 제조업체들이 지역제품 구매 확산에 적극 동참하는 내용을 선언하는 자리다.

박형준 시장은 "그동안 코로나19로 기업도, 시민도 지치고 힘들었는데, 코로나19 엔데믹을 맞아 부산브랜드페스타에 오셔서 지역기업도 살리고 가족 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재호 기자

최재호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