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17일 의생명과학축제 개막…"국내 대표 산업형 과학축제"

박동욱 기자 / 2022-06-18 09:39:40
18일까지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서…유튜브·줌 온라인 송출 국내 유일한 의생명·의료기기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을 기념하는 '제3회 김해국제의생명과학축제'가 17일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서 개막돼 18일까지 이어진다.

▲ 17일 열린 '제3회 김해국제의생명과학축제' 개막식 모습 [김해시 제공]

올해 김해국제의생명과학축제는 '웰바이오 시티 김해-미래를 열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현장 행사와 함께 시 공식 유튜브 채널 '가야왕도 김해TV'와 줌(ZOOM)을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되고 있다.

이번 축제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지 못했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보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짜여져, 시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2019년 지정된 의생명·의료기기 김해강소연구개발특구 성과와 의생명을 비롯한 전략산업을 널리 알리고 디지털치료제 등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며 국내 대표 산업형 국제과학축제로 성장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해시는 첨단의료장비, 의생명기기, 수소용 장비, 전기삼륜차 등 미래산업 홍보관 운영, 과학 체험 이벤트, 학술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축제 첫날인 17일에는 뇌과학자 장동선 박사의 '뇌는 어떻게 변화를 코딩하는가' 특별강연에 이어 '전자약·디지털치료제 규제자유특구'를 주제로 한 김해웰바이오포럼이 마련됐다. 

18일에는 김해강소특구 IR(투자자 대상 기업홍보) 경진대회, 인제대 부산백병원 설정은 교수의 '유소아 아토피 관리' 의학강연과 함께 과학상상그리기대회 등 과학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한편 2000년 초부터 의생명산업을 집중 육성한 김해시는 2019년 과기부로부터 국내 유일 의생명·의료기기 강소연구개발특구로 지정받았다. 

KPI뉴스 / 박동욱 기자 pku24@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동욱 기자

박동욱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