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소식] 미디어플랫폼 어린이 강좌·수질 분석 '숙련도' 인증

최재호 기자 / 2022-06-14 14:55:21
김해문화재단은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 교육, 체험 행사를 바탕으로 '2022경남어린이영상문화관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 김해문화재단 전경 [김해시 제공]

경남어린이영상문화관으로부터 사업을 위탁받은 김해문화재단은 전액 무료로 6개 분야(영화제작·비평·미디어 리터러시·코딩·애니메이션·ICT미디어)에 걸쳐 12개 강좌를 진행한다.

이 가운데 '창의적 미디어 교육'의 경우 경남지역 어린이 대상 강좌별 10명 내외 수강생을 모집해 경남어린이영상문화관 현장에서 진행된다.

강좌에는 초등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남어린이영상문화관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도시개발공사, 수질분야 숙련도 평가 19년 연속 '적합기관'

▲ 김해맑은물순환센터 전경 [김해시 제공]

김해시도시개발공사(김해도개공)는 국립환경과학원에서 매년 주관하는 '수질분야 숙련도시험 평가'에서 19년 연속 '적합기관' 인정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2월 23일부터 한 달 동안 진행된 평가에서 공사의 공공하수처리시설 수질분석 능력의 정확성과 대내외 신뢰성을 확보하게 됐다는 게 김해시의 설명이다.

수질분야 숙련도 시험은 '환경분야 시험·검사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매년 실시된다. 숙련도 시험 '적합기관' 판정 결과를 받아야 해당(수질)분야 검사기관으로 인정을 받게 된다.

이번 숙련도 시험은 BOD(생물학적산소요구량), SS(부유물질), T-N(총질소), T-P(총인) 총 4개 항목으로 실시됐다. 김해도개공은 4개 항목 모두 만족한 결과를 얻어 수질분야 검사기관의 '적합기관'으로 평가받았다.

도개공 관계자는 "이번 수질분야 숙련도평가 결과로 환경기초시설 관리대행 등록업체로서 위상을 높였다"면서 "앞으로 분석기술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수질분석의 정확성과 신뢰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재호 기자

최재호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