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젬, 인도 학교 리모델링 지원사업 '드림스쿨' 8호 준공

박일경 / 2022-06-07 17:47:05
시설 개선 공사, 교육 물품 후원 세라젬은 인도 가지아바드 지역에 8번째 '드림스쿨' 준공을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드림스쿨은 '아이들의 미래가 인도의 미래다'라는 슬로건 아래 인도의 교육 여건 개선을 위해 세라젬 인도 법인이 6년째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이다. 노후된 교육 시설을 개선하고 교육 물품을 지원해 인도 학생들에게 새로운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2016년 세라젬 인도 법인은 구르가온 지역에 드림스쿨 프로젝트를 위한 첫 삽을 뜬 이후 2017년도에 첫 번째 준공을 완료했다. 이후 마두라이, 러크나우 등으로 지역을 확장하고 교육 시설 보수와 증설을 통해 인도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해왔다.

▲ 세라젬 인도 '드림스쿨' 8호 준공식에서 관계자들이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세라젬 제공]

디지털 교육 방식이 점차 중요해짐에 따라 세라젬 인도 법인은 드림스쿨 7호부터 정보통신(IT) 교육 사각지대에 놓인 인도 학생들이 디지털 지식과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해오고 있다. 이번에는 가지아바드 지역 내 교육기관에 컴퓨터, 프로젝터, 보조배터리 등 IT 디바이스를 보급하고 컴퓨터 실습실 개선 공사까지 진행해 쾌적한 IT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했다.

세라젬 인도 법인은 현재 올해 하반기 목표로 드림스쿨 9호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향후에는 인도 내 100호까지 설립, 인도의 열악한 교육 수준을 향상시키는데 힘을 보태겠다는 계획이다.

KPI뉴스 / 박일경 기자 ek.park@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일경

박일경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