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인생 봄날은 지금' 찾아가는 노년기교육 인기 경남 함양군은 오는 11일 오전 10시 수동면 남계서원에서 일두 정여창(1450∼1504년) 선생의 탄신 572주년을 기념하고 학덕을 기리는 일두선비문화제를 개최한다.
선비문화제는 탄신제례를 시작으로 시조공모 수상자 시상 및 시낭송, 특강, 퓨전국악 여울의 축하공연로 진행된다.
일두기념사업회 관계자는 "작년에는 코로나로 인해 풍성한 문화제를 개최하지 못했으나, 올해는 다양한 체험부스를 준비,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가깝게 여길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임산부에 친환경농산물 지원…온라인 소비교육 실시
함양군은 지난 2일 농업기술센터 전산교육장에서 임산부 55명을 대상으로 친환경농산물 소비교육을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함양군은 임산부에게 자부담 9만6000원을 포함해 연간 48만 원 수준의 친환경농산물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 또는 임신부를 대상으로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신청을 받아 지원 중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제철음식학교 고은정 대표가 초청돼 '먹인대로 자란다, 태아에서 영유아까지' 주제로, 태아부터 영유아까지의 먹거리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문예회관서 17일 '세빌리아의 이발사' 오페라 공연
함양군은 오는 17일 오후 7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세빌리아의 이발사'오페라 공연을 다이어트 형식으로 각색해 개최한다.
19세기 중엽 이탈리아 작곡가 로시니의 작품인 '세빌리아의 이발사'는 풍자와 해학이 가득한 로맨틱 코미디 오페라다. 코리아경남심포니오케스트라와 창원오페라앙상블 협연으로 전계준 지휘자 등 60명이 참여해 80분간 진행한다.
함양군 관계자는 "군민들의 문화 향유 욕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하여 정통 오페라의 예술성을 최대한 살리면서 예술회관 대공연장의 여건에 맞게 재구성함으로써 예술성을 극대화하면서 재미와 감동을 함께할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내 인생의 봄날은 지금!' 찾아가는 노년기 교육
함양군가족센터(센터장 박혜경)는 지난 5월 동안 6회에 걸쳐 관내 읍·면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내 인생의 봄날은 지금!' 프로그램을 진행,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인생의 의미나 목적을 되새기고, 기억을 나누며 소통함으로써 고립감과 고독을 치유할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특히 배, 도라지, 대추, 생강 등 몸에 좋은 재료로 수제청을 만드는 과정이 인기를 끌었다고 함양군은 소개했다.
박혜경 센터장은 "앞으로도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생활을 유도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