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정보 한곳에" 잡코리아, 유니콘 기업 분석보고서 제공

조성아 / 2022-05-23 11:55:24
야놀자·컬리·번개장터 등 채용 정보, 기업 분석 총망라 스타트업 취업에 대한 구직자들의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가 유니콘 기업과 주요 스타트업에 대한 기업분석보고서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잡코리아는 이달 잡코리아의 퓨처랩 서비스를 통해 △야놀자 △컬리 △번개장터 △카카오게임즈 등 6개 기업에 대한 보고서를 신규 게재했고, 3분기 중 △쏘카 △버킷플레이스 △두나무 △리디 △GP클럽 등 30개 유니콘 및 주요 스타트업의 분석보고서를 게재할 계획이다.

▲잡코리아가 퓨처랩 서비스를 통해 유니콘 등 330여개사의 '기업분석보고서'를 제공한다. [잡코리아 제공]

퓨처랩은 잡코리아가 취업에 필요한 핵심 정보만 제공하는 서비스로, 기업분석보고서·합격 자소서·직무 인터뷰 등을 제공한다. 기업분석보고서를 통해 해당기업의 사업, 재무 현황은 물론, 채용과정 및 합격자소서 등의 채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잡코리아는 "기업가치 1조 원 이상의 비상장 스타트업인 유니콘 기업은 높은 성장성으로 특히 구직자들의 관심도가 높지만 공개된 정보가 많지 않아 입사 지원에 앞서 정보를 파악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잡코리아의 퓨처랩 서비스는 유니콘 외에도 대기업·공기업·스타트업 등 총 330여 개사 1600여 건의 기업분석보고서도 제공한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지피지기면 백전불패라는 말대로 원하는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다양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찾기힘든 유니콘 기업의 분석 자료를 잡코리아에서 확인하고 취업 준비 과정에서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조성아 기자 js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성아

조성아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