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실내복합수영장 '부산 정관아쿠아드림파크' 6월 개장

박동욱 기자 / 2022-05-18 15:27:18
1~15일 기장군민에 무료 임시 개장…16일 정식 오픈 국내 최대 실내복합수영장을 갖춘 부산 기장군 '정관아쿠아드림파크'가 6월 개장을 앞두고 막바지 준비작업에 한창이다.

▲ '정관아쿠아드림파크' 전경 [기장군 제공]

18일 기장군에 따르면 지난 2020년 6월 착공된 '정관아쿠아드림파크'는 다음 달 1일부터 15일까지 주민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임시 개장한다. 정식 개장일은 16일이다.

기장군은 524억 원을 들여 지하 1층 지상 2층 연면적 1만1567㎡ 규모로, 27레인(50m 3레인, 25m 19레인, 유아풀 5레인)의 실내수영장을 건립했다. 국내 최대 규모다.

이곳은 실내체육시설, 물빛광장, 옥외키즈풀 등 부대시설도 갖추고 있다. 임시 개장시에는 실내수영장과 실내체육시설, 피트니스 프로그램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실내수영장에서는 유아반, 어린이반, 성인 초·중·고급반, 성인 아쿠아로빅반 등 40개 반의 수영강습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물에 대한 적응력과 위기상황에서 자기 생명보호 능력 강화를 위한 생존수영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실내체육시설에서는 헬스장(밀론존, 웨이트존)과 GX룸(4개실)을 운영한다. 특히 헬스장 내에는 최신 유행을 반영한 최첨단 개인별 자동맞춤형 운동기구인 밀론존이 있어 개인별 신체상태에 따라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다.

GX룸에도 선호도가 높은 대기구 필라테스를 비롯해 소도구 요가, 피트니스 댄스 등 총 10개반을 편성·운영한다. 

건물 입구에는 장미정원으로 조성된 물빛광장, 건물 중앙에는 사계절 이용이 가능한 옥외키즈풀과 카페테리아, 옥상 전체에는 장미공원이 조성돼 있다. 

기장군은 임시 개장 기간 동안 셔틀버스를 무료로 운영한다. 16일 정식 개장 이후에도 등록회원 등 시설이용객들은 계속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정관아쿠아드림파크 임시 개장 등과 관련한 셔틀버스 노선도, 운영시간, 강좌 세부프로그램 및 참여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이달 말 '기장군도시관리공단' 홈페이지에 공지된다.

기장군 관계자는 "시설이 개장하면 명실상부 기장군을 넘어 전국 최고의 체육시설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주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동욱 기자 pku24@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동욱 기자

박동욱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