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옥션, 할인축제 '빅스마일데이' 오픈…쇼핑 '신세계' 열린다

박일경 / 2022-05-16 11:23:08
16일부터 12일간 이마트·SSG닷컴·W컨셉 동참
판 키운 NEW 빅스마일데이…참여 브랜드 확대
G마켓과 옥션이 진행하는 올해 상반기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가 16일부터 27일까지 총 12일 동안 진행된다.

이번 빅스마일데이는 G마켓과 옥션의 신세계 그룹 편입 이후 처음 진행하는 것이다. 지난 12일 통합 멤버십 '스마일클럽' 출범 후 신세계그룹이 강조해온 '온-오프 통합 에코시스템'을 가속화하는 통합 시너지의 또 다른 결과물이라는 게 신세계 측 설명이다.

올해는 신세계 온라인 계열은 물론 이마트, 이마트24 등 오프라인까지 행사를 확장하면서 신세계그룹 온-오프라인이 함께 참여하는 빅스마일데이로 한층 더 규모감 있게 진행한다. SSG닷컴은 16일부터 27일까지 'SSG 스마일데이' 이름으로 빅스마일데이를 함께 한다. 최대 20% 할인쿠폰을 발급해 가격 혜택을 높이고 대표 브랜드 및 특가 상품을 제안하는 것이 특징이다.

▲ G마켓과 옥션이 진행하는 올해 상반기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가 16일부터 27일까지 총 12일 동안 진행된다. [신세계 제공]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4시에 하루 2번 한정수량으로 진행하는 타임딜과 매일 오늘의 브랜드 1곳을 선정해 신상품과 특별 혜택을 안내하는 코너 등 다양한 특가 상품과 브랜드도 확인할 수 있다. 응모를 통해 상품을 제공하는 '럭키드로우', 이마트몰 장보기 페이백 행사 등 추가 이벤트와 혜택도 준비했다. 스마일클럽 고객은 행사 기간 동안 16개 상품 중 1종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한다.

같은 기간 W컨셉은 '빅스마일데이 in W컨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일 오전 10시, 오후 6시 2번 룰렛쿠폰 이벤트를 통해 최대 50% 할인쿠폰 등 6종 랜덤 쿠폰을 선착순으로 발급한다. 또한 여름 준비를 위한 티셔츠, 샌들과 슬리퍼, 스윔웨어 등 패션 상품을 제안하고 이에 적용할 수 있는 10% 할인 쿠폰과 12% 장바구니 쿠폰도 발급한다.

특히 이마트 성수점과 이마트 서귀포점 등 2개 점포에서는 '빅스마일데이' 팝업 스토어를 운영, 오프라인에서 즐기는 빅스마일데이 이벤트도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이마트24는 16일부터 31일까지 상품명에 '빅/BIG'과 '스마일/SMILE'이 포함된 행사대상 상품을 KB국민 제휴카드로 결제 시 24%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G마켓과 옥션은 올해 3만여 판매고객이 역대급 규모의 빅스마일데이 전용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할인 규모도 더 풍성해졌다. 4일에 1번씩 G마켓과 옥션에서 3장씩 제공했던 할인 쿠폰을 4장씩으로 확대했다. 최대 30만 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고액 할인 쿠폰과 최대 3만 원, 1만 원의 혜택이 제공되는 할인쿠폰 3종에, 올해는 최대 1만 원 할인쿠폰 1장을 추가로 더 발급한다. 스마일클럽 회원은 지인에게 할인쿠폰을 선물할 수 있는 이벤트도 추가했다.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한 라이브방송 역시 기존 12회에서 총 16회로 확대 편성했다. 특히 16일 저녁 6시 방송되는 장사의 신동 '스마일클럽 편'에는 기존 출연진인 신동 외에 스페셜 게스트로 광희가 출연해 스마일클럽을 위한 특가 상품과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 멤버십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클럽탭'을 신설, 자동차 경품 등 스마일클럽 회원을 위한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한다.

KPI뉴스 / 박일경 기자 ek.park@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일경

박일경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