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전 대통령 퇴임기념 헌정전시회…국내 대표작가 21명 출품

장한별 기자 / 2022-05-12 13:31:56
문 라이즈 데이(Moon Rise Day)展…오는 13일부터 22일까지
약수역 로즈앤라임갤러리…'문재인의 위로' 등 기념서적 출간도
'문재인 전 대통령에 대한 헌정'을 테마로 국내 대표 작가 21명이 참여하는 '문 라이즈 데이(Moon Rise Day)展'이 RNL(로즈앤라임)갤러리에서 열린다. 

주관사인 더휴먼(대표 장영재)은 "해당 전시는 지난 9일 퇴임한 문재인 전 대통령에 대한 헌정전시회로 초상화 등 직접적인 헌정작과 대통령의 국정철학에 대한 공감 또는 정치인 문재인의 행보에서 얻은 영감을 표현한 순수예술작이 출품된다"고 밝혔다. 

▲'문 라이즈 데이(Moon Rise Day)展' 포스터

더휴먼 관계자는 해당 전시의 기획의도에 대해 "문재인 전 대통령이 역대 가장 높은 지지율로 임기를 마감하는 것은 소위 말하는 팬덤으로만 볼 수는 없다"며 "'사람이 먼저다'로 상징되는 문재인의 철학과 한반도 평화를 위한 탁월한 외교적 성과, 팬데믹 위기 상황에서도 대한민국의 도약을 이끌어 선진국의 반열에 올려놓은 지도자로서의 역량 등에 대한 다수 국민의 진솔한 칭찬이며 이는 정치성향과 진영을 떠난 평가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전시는 대통령 문재인에 대한 배웅인 동시에 그의 철학에 공감하고 동행했던 다수의 시민들에 대한 감사의 의미도 담고 있다"고 설명하면서 "정치를 바라보지 마시고 작품에 담긴 마음을 바라보시기를 권하며 이를 통해 공동체를 위한 연대감을 북돋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부연했다. 

문재인 전 대통령은 국민께 드리는 마지막 편지에서 "성취를 이룬 것이든, 부족했던 것이든 전진을 위한 경험으로 기억되길 바란다"고 한 바 있다. 

한편 정치사회분야 전문출판사인 더휴먼은 지난 9일 대통령의 퇴임을 기념하여 문재인의 말글을 사진과 함께 담은 에세이집 '문재인의 위로('문재인이 드립니다'의 개정판)'를 출간했으며 '문재인의 운명/화보집(세트)'를 예약판매 중이다.


장소: RNL갤러리 지하 1층(중구 다산로 138)
일시: 5월 13일~22일 (오전 11시~오후 7시)

KPI뉴스 / 장한별 기자 star1@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한별 기자

장한별 / 편집부 기자

감동을 주는 뉴스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SNS